TBS뉴스센터
통영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지속협)와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이하 문화재단)이 지속 가능한 발전과 문화예술 생태계 조성을 위한 가치공유 동반자가 돼 함께 힘모으기로 했다.
지속협은 통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바탕으로 하는 경제, 사회 활동 주체를 정하고 ‘가치 공유 동반자’로 하고 있다. 이로써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뜻과 인식을 밖으로 확대하고 있다. ‘가치 공유 동반자’는 ‘통영시지속가능발전목표(T-SDGs) 가운데 두 가지 실천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는 정책이다.
문화재단은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6번 ‘평화·정의·제도'를 실천하기 위해 통영 예술인 권익 보호와 복지 증진, 시민 문화향유권을 높이기 위한 교육과 창작활동을 지원해 건강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만드는데 힘쓸 것을 약속했다.
또,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17번 ‘지속가능발전목표 이행’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체계를 구축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실현에 모범이 되도록 앞장설 것을 선언했다.
문화재단은 통영시민 문화진흥과 문화 복지 증진을 위해 설립된 전문기관으로서 ESG, 곧 친환경•사회적 책임•공정투명 경영 필요성을 인식하고 지역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서 지속가능성 확보를 위해 적극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 맺은 동반자 협약에 대해 류태수 통영한산대첩문화재단 대표이사는 “통영 지역 사회 문화예술 발전과 축제에 대한 지속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협약 뜻을 높이 평가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