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통영시 환경교육위원회, 공무원 사회환경교육 의무 조항 신설
지난해 10월 환경교육도시에 뽑힌 통영시가 체계 속 환경교육을 시행해나가기 위해‘통영시 환경교육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일부 개정해 공포했다.
개정배경과 주요내용은 탄소중립, 기후변화, 미세먼지와 같은 여러 가지 환경문제를 예방·해결할 수 있는 소양과 역량을 요구하는 전문 분야인 환경교육에 대한 전문가 심의·자문을 거친 환경교육 방향을 마련할 필요성이 있어서 통영시 환경교육위원회를 신설하고, 통영시 공무원들을 상대로 한 사회 환경교육 시행 조항을 신설해 행정 집행과정에서 환경 보전 가치가 반영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이다.
지난해 환경부로부터 환경교육도시로 지정받은 통영시는 대표 환경교육 프로그램인‘찾아가는 클린낚시학교’,‘찾아가는 ESG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한 여러 가지 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환경교육 개발과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데, 환경교육 관련 기관 협력실무회의를 열고 기관마다 환경교육 사업 진행상황과 문제점이나 해결책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해 환경교육도시로서 면모를 다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통영시 관계자는“이번 조례 개정으로 한 차원 더 체계화된 환경교육으로 우리 지역에서부터 탄소중립 실현과 해양환경 보전, 그리고 시민 환경학습권 보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