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천영기 시장, 실무팀과 함께 고민하면서 주요사업 가속화 한다
- 민선8기 주요정책 숙성을 위한 간부공무원 정책간담회 열어
- 민선8기 2년차, 변화와 혁신, 소통을 통한 적극행정으로 재속도 낸다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2024년 1월 30일(화) 시청 제1청사 회의실에서 민선8기의 주요 정책들에 대한 고민과 함께 올 한 해 동안 시정 세부 추진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간부공무원 정책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1월 확대간부회의 때 국마다 주요정책에 대한 간담회를 열자는 제안을 받아 열리게 됐는데, 첫 회의로 최근 조직개편으로 신설된 통영시 주요 핵심 사업들을 전담하고 있는 관광혁신국과 기획예산실, 공보감사실 부서장과 팀장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두 시간 동안 열렸다.
간담회에서는 관광혁신국 소관부서 주요사업들에 대한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면서 앞으로 예산확보와 집행방안, 행정절차 이행과 같은 중점 추진과제들에 대해 서로 정보를 나누었다.
천영기 시장은 부서 사이 협업이 필요한 사업들은 부서칸막이를 과감히 없애고, 연관 사업에 대해서는 정보를 공유하고 추진상황을 수시로 논의해 줄 것을 주문했다. 또 국마다 핵심사업 추진상황은 앞으로 시기를 정해 언론에 보고하는 시간을 만들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보를 제때에 제공해 줄 것도 당부했다.
통영시는 설 연휴 이후부터 수산경제환경국에서 농업기술센터까지 6개 국 소관에 대한 정책간담회를 계속 열어 시정 전반에 대해 살필 예정이다.
이로써 민선8기 시정 주요 정책 사업들에 대해 소통하고 숙성시키는 장을 마련해 행정혁신과 적극행정으로 통영 내일의 초석을 내실 있게 다져 나간다는 계획이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