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통영관광개발공사가 대내외 소통 강화로 경영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ESG 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6일 발족식을 열었다.
위원회는 외부위원 9명과 내부위원 3명으로 구성됐는데, 공사 ESG 경영 추진을 위해 분야마다 추진과제를 생산하고 실행방안을 찾는 구실을 수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공사는 통영시민과 관광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ESG 위원회를 이용해 시민 고충 사항을 듣고 새 사업을 찾아 만들어 지속 가능한 통영발전을 위해 힘쓴다는 계획이다.
통영관광개발공사 김용우 사장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공사에서 처음으로 ESG 위원회를 발족하게 되었다.”며, “분야마다 전문가라 할 수 있는 위원회 의견을 반영하여 ESG 경영을 안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통영관광개발공사는 ESG 경영 추진을 위해 지난해 환경보호를 위한 공유 우산 제작, 통영시 전입자 지역 정착을 위한 체험활동 지원, ISO22301 인증을 비롯한 ESG 분야마다 모두 15개 우수사례를 추진하는 성과를 얻었다.
*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에서 단어마다 앞 글자를 딴 것으로, 기업 비(非)재무적 성과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