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카카오스토리 대상, 유튜브․당근 최우수상 수상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11월 26일, 한국기자회관에서 열린 ‘제11회 2025 올해 SNS’ 시상식에서 카카오스토리 부문 대상을 비롯해 유튜브와 당근 부문 최우수상을 받으며 올해 SNS 3관왕을 이뤘다.
‘올해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SNS를 이용해 국민과 소통을 적극 추진한 공공기관과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통영시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유튜브, 당근과 같은 6종 사회관계망을 운영하며 플랫폼마다 특성에 맞춘 콘텐츠로 시민과 소통을 꾸준히 확대해 오면서 해마다 SNS기자단을 선발해 시민이 시정 홍보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콘텐츠 다양성과 현장성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더구나 통영시 SNS는 딱딱한 기존 시정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짧은 영상 중심으로 콘텐츠를 제작하고, 시민 참여형 행사를 선보이며 친근하고 생동감 있는 시정 상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런 창의성 넘치는 정책 홍보를 인정받아 2025년 대한민국 지자체 홍보대상 인구대책 부문 대상도 수상한 적 있다.
신종덕 공보감사실장은 “이번 3관왕 성과는 시민들과 진심으로 소통하려는 노력 결과”라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식으로 시민 목소리를 듣고, 통영 매력을 널리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