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226개 전국 기초자치단체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
-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에서 우수한 성적 거둬

통영시(시장 천영기)가 12월 16일,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공직윤리제도 운영 평가’에서 우수사례기관에 뽑혀 정부세종청사에서 인사혁신처장상을 받았다.
올해 인사혁신처는 전국 289개 기관(중앙 46, 광역 17, 기초 226)을 대상으로 공직윤리제도 전반에 대해 11개 분야 29개 항목으로 운영 평가를 실시한 뒤, 내외부 심사평가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경상남도, 통영시, 경기도 3곳을 우수사례기관으로 뽑았다.
통영시는 이번 평가에서 공직자윤리위원회 운영, 공직자 재산심사와 공개를 포함한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 투명하고 공정한 공직윤리제도 운영으로 경상남도로부터 개인 표창도 함께 받았다.

더구나 이번 평가에서 통영시 핵심요원 제도 운영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공직자 부정행위를 막는데 크게 이바지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인사혁신처 우수사례 전파 요구에 따라 시상식에서 통영시 공보감사실장이 통영시 핵심요원 제도 운영 사례를 발표했는데, 이는 다른 기관으로 확산돼 공직윤리제도 발전에 크게 도움 줄 것으로 보인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공직윤리제도 평가에서 우수사례 기관에 뽑힌 것은 민선8기 들어 통영시 공직자 모두가 공직윤리에 대한 원칙과 기준을 잘 지켜준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깨끗한 공직윤리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