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새통영병원 (대표원장 김영오, 원장 박지훈, 원장 천맹렬)과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 (관장 송동호)은 지난 7월 3일(목),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 피해 아동의 보호, 치료 회복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식은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새통영병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두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통영지역 아동들을 확대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하게 자랄 수 있도록 힘쓰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학대피해아동이 생기면 정보공유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의료 지원과 의료자문 △아동학대 예방 교육과 홍보사업이다.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 송동호 관장은 “지역사회 의료전문기관인 새통영병원과 함께 학대피해아동이 건강하게 자라고, 가족들은 상처를 회복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협약을 맺어서 기쁘다”며 “아동학대예방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체계가 이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새통영병원 김영오 새통영병원 대표원장은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적극 의료서비스로 아동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을 위해 서로 노력을 기울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통영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따라 2024년 9월 1일에 개소해 통영, 고성지역의 아동학대예방, 학대피해아동과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해 여러 사업들을 벌여나가고 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