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S뉴스센터
- 공공배달앱 지원사업 활성화와 계속사업을 위한 통영시-소상공인 만남
통영시 관내 배달대행업체와 소상공인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통영시 공공배달앱 지원사업 효과를 확인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자 소상공인 소통 간담회를 열었다.
6일 열린 간담회는 지난 6월 10일부터 시행 하고 있는 관내 공공배달앱 “땡겨요” 추진성과와 소상공인 체감 효과를 공유하고 나아가 공공배달앱 활성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사업 시행 전후인 5월과 7월 이용 현황을 비교 분석한 결과 이용자 수 약 42% 증가, 주문 수 약 91% 증가, 주문금액 약 99% 증가라는 실적을 거뒀는데, 입점가게 배달앱 매출과 비용 분석에서도 전체 배달앱 매출 가운데 땡겨요 비중이 5월 8%에서 7월 15%로 약 2배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 견주어 2배 이상 비용 절감 효과를 보여 사업 시행 두 달 만에 소상공인 경영 개선에 긍정 효과가 나타났다.
아울러 공공배달앱 이용 촉진을 위해서는 시 차원에서 지원뿐만 아니라 소상공인 차원에서도 소비자 환원을 위한 스스로 움직임도 필요하다는 의견에 공감하면서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해 각자 자리에서 관심과 지원을 다짐했다.
통영시 공공배달앱 “땡겨요”는 지난 5월 통영시-신한은행과 업무 협약을 거쳐 6월 10일 시행됐는데, 통영 공공배달앱으로 자리 잡고 있다. 통영시 “땡겨요”이용자는 ▲농림축산식품부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정책에 따라 20,000원 이상 2번 주문하면 10,000원 할인쿠폰 무제한 발급 ▲통영시에서 달마다 2,000원/2매(인당) 선착순 할인쿠폰 제공 ▲모바일 통영사랑상품권(캐시백) 결제 연동과 같은 여러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