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활동
- 국내연수, 통영 수산물 안전 홍보행사 참여
통영시의회(의장 김미옥)가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의원들과 사무국 직원들이 의정활동 전반에 필요한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비교견학과 체험으로 깊이 있는 정책 의정 구현을 위해 마련됐다.
인천과 강화도 일원에서 실시된 연수는 의정 역량을 높이기 위한 「챗GPT를 활용한 의정활동」전문 강의, 성인지 감수성 교육과 직장내 성희롱 예방을 위한 「공공기관 4대폭력 통합예방 교육」, 비교견학을 위한 강화도 화개정원을 비롯한 지역특성화사업현장 4곳을 찾았다.
2박 3일의 일정을 모두 마친 뒤 이천시로 이동해 이천 쌀 문화축제에서 통영수산물을 알렸다. 이번 행사는 제22회 이천 쌀 문화축제에 참여하는 수도권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산물 안전성을 알리 것을 목적으로 홍보 칸막이 관을 마련해 안전한 통영 수산물을 적극 알리고 무료로 나누는 행사도 벌였다.
김미옥 의장은 “이번 국내연수로 의정 역량을 높이고 의정 자료 수집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바쁜 일정에도 통영수산물 안전성을 알리기 위해 의원님들과 함께 행사에 참가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이번 행사가 통영 수산물 안전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통영방송 gsinews@empas.com
ⓒ 통영방송 www.tbs789.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작성자 : |비밀번호 :
0/300bytes
최근뉴스
olleh TV 채널 789
통영방송